사람이 모든 것을 다 잘 한다면 두말 할 나위 없이 좋다. 하지만 잘 하기 위해 노력하는 그 모습을 더 소중하다고 생각한다.
더 잘하기 위해 미리 준비하는 모습, 더 잘 하기 위해 시간을 더 투자하는 모습, 더 잘 하기 위해 친구나 부모님께 물어보는 모습, 더 잘 하기 위해 혼자서 고민하는 모습 이런 모습들이 세상을 바꾸고 이런 모습들이 행복을 만들었을 것이다.
3월 한 달은 갔다.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. 우리가 3월을 통해서 얻을 것은 4월의 정확한 목표를 세우기 위한 반성이다.
여러분의 멋진 한 달을 위해 이렇게 해 보면 어떨까?
4월 한 달 나만의 목표를 숫자로 나타내 보자. 몇 번 잘하기, 몇 번 하기 몇 타 올리기, 몇 점 높이기, 몇 권 읽기, 몇 시에 자기 등 정확한 숫자를 적자.
목표를 여기저기 붙이고 말하고 다니자.
목표를 나만 가지고 있으면 되지 않는다. 말하고 붙이는 과정을 통해 다른 사람들도 나를 도와서 내 목표를 도달하게 해 줄 것이다.
노력한 만큼 매일 매일 적자. 오늘은 몇 개 했으니까 몇 개 남았다. 이렇게 생각할 수 있도록 눈에 보이게 오늘 한 내 일을 기록하자.
마지막으로 내가 나를 칭찬하자. 목표 도달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내 모습을 보고 스스로 칭찬하고 부모님께 자랑하고 친구에게 선생님께 자랑하자.
선생님이 제시한 방법을 참고해서 4월의 멋진 내 모습을 만들어 가자!! 4학년 화이팅!!
댓글 없음:
댓글 쓰기